전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의 조국

밋있는 삶 2011. 9. 29. 18:16

전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의 조국 대한민국.
정말 사랑합니다. 사랑할 수 밖에 없어요.
이 영상을 보면서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 이영상을 보면서 뭔가 과장이 되고 너무 미화돼었다고 생각하면서 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으로 가면 갈수록 설움이랄까요, 감정이 복받치면서
끝네는 훌쩍거리던 소리가 엉엉으로 바껴버렸어요.

이 글을 올리고 나서 한 번 더 볼 생각 입니다. 계속 눈물이 날 것 같애요.

제 나이 열 아홉. 이제 고3입니다.
20년도 안산 제가 전쟁의 고통을, 민주화의 시련을 어떻게 알까요.

저는 전쟁세대도, 식민지 세대도 아니기 때문에 우리 할아버지, 아버지들의 고통을 모릅니다.

근현대사 시간에 배운 것들을 이렇게 영상으로 접하니까 뭐랄까요.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지금 저는 5.18혁명을 배우고 있습니다. 박정희군사체제를 배우고 있는 저로서는
참으로 아이러니 합니다. 한 시대의 독재자가 자기나라 국민들 때문에 엉엉 울다니..

이렇게 가난한 나라 대한민국이 지금 세계 경제 대국이 된 걸 보면 정말 기적이라고밖에는
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어느나라도 바닥에서부터 시작하지 않았죠, 우리처럼.

일본은 원폭피해가 있었다고 하지만 그들은 제국주의자들이었고
지금 중국이니, 인도니 신흥공업국들이 치고 올라오지만 우리나라만큼 이렇게
피터지게 고생하고 바닥에서부터 여기까지 올라온 나라는 없는 것 같네요.

전 지금까지 근현대사를 배우면서 그래도, 우리나라는 그래도 우리나라는 지금 이렇게
사는데 예전에는 지금보다는 못해도 설마 지금 북한보다 못 살겠어??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정말 아픈 역사를 되풀이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우리들에게, 우리후손들에게
가슴아픈 역사는 정말 다시 물려주면 안되요..


아무튼 정말 사랑합니다 나의 조국, 나의 나라.

정말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대한민국이에요.

이거 일어, 영어, 독어 버전으로 만들어서 유투브에도 올렸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국회에도 올려서 지금 정치하시는 분들도 보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민주화가 된 것도, 이렇게 잘살게 된것도 다 저 분들 덕분인데
그것도 모르고 지금 자기배 채운다고 서로 으르렁 거리고 뇌물이나 받아먹고 하니..

정말 정말, 정말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다시 태어나도 대한민국에서 태어 나겠어요. 정말 사랑해요ㅠㅠㅠ